제안신청

참여 고객센터 제안신청

제안대상

  • 행정능률 향상 · 예산절감 · 수입증대 · 고객편익 증진 및 서비스 향상 · 기타 업무 개선 발전에 관한 사항 등
  • 제안분야
    • - 일반제안 : 창의적 발상으로 개선방안, 기대효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현재 또는 장래에 시행이기대되는 제안
    • - 아이디어제안 : 참신한 내용으로 개선효과가 기대되는 의견
    • - 벤치마킹제안 : 외부기관 등의 우수사례를 개발원에 적용 시 개선효과가 기대되는 제안
  • 제안으로 볼 수 없는 것
    • - 특허권, 실용신안권, 의장권 등 이미 취득한 것
    •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구상이 유사한 것
    • - 사회통념상 현재뿐만 아니라 장래에 있어서도 실제 적용이 불가능하거나 실용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것
    • - 제안의 내용이 법령의 제·개정, 폐지를 요구하는 것이거나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 기타 관련부서에서 유사한 내용으로 이미 검토 중이거나 구체적인 계획이 진행 중인 사항
    • - 기타 개발원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참여대상

  • 모든 고객 (단, 개발원 임직원 및 그 가족은 제외)

제안접수방법

  • 인터넷 : 개발원홈페이지 > 참여 > 고객센터 > 제안신청

제안심사

  • 심사 시기 : 반기별
  • 심사 방법 :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면으로 진행(단, 필요에 따라 위원회 회의 개최)

필요사항

  • 제안 작성 시 개요, 현황 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 항목은 필수기재(항목 누락 시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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