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소개 원장인사말

한국장애인개발원장 최경숙

장애인이 행복한 삶,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정책 전문기관으로서 지난 30여 년간 장애인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1989년 출범 이래, 우리나라 장애인복지 역사와 함께 걸어온 것입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장애인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장애인 정책 개발과 연구를 수행하는 한편, 직업재활, 일자리 개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활성화 등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물없는생활환경(Barrier-Free) 인증 등 물리적 환경개선을 넘어 사회 전 분야의 접근성 개선을 통해 장애인 뿐 아니라 모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환경 구축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더욱 소외돼왔던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을 위한 지원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중앙 및 지역발달장애인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지원체계를 확립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6억 9천 만 아·태 장애인의 권리실천을 위한 ‘인천전략’의 이행을 위하여 인천전략기금운영사무국의 역할도 맡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장애계와 사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당사자 관점의 실효성 있는 정책연구·개발과 통합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들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정책의 비전을 제시하며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시선은 언제나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향합니다. 끊임없는 쇄신과 혁신적 행보로 장애인의 실질적 평등, 인간다운 삶을 실현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새로운 미래를 희망의 눈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장 최경숙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