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리드

알림 이슈리드

프린트

[이슈리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90호점, 원주시립 샘마루도서관점 오픈

등록일 : 2024-01-19 l 조회수 : 591

중증장애인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90호점 원주시립 샘마루도서관점이 19일 오후 개소했다

우리 원이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90호점 샘마루도서관점이 19일 강원도특별자치도 원주시 기업도시에 위치한 원주시립 샘마루도서관에서 영업을 시작했다. 샘마루도서관점은 전국 90번째, 원주시 내 6번째 매장으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5명이 채용되었다. 

원주시에는 2017년 행구수변공원점을 시작으로 2018년 국민건강보험공단점과 SK텔레콤점, 2019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점, 2021년 미리내도서관점이 문을 열고 운영 중이다. 이번에 문을 연 샘마루도서관점을 포함, 원주시 내 6개 매장에서는 중증장애인 21명이 안정적으로 일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우리 원 이경혜 원장, 원주시 평생교육원 주화자 원장, 피어라풀꽃 사회적협동조합 전정란 이사장과 지역사회 유관기관, 단체,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 카페 개소를 축하하고 장애인근로자를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경혜 원장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은,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 마련과 사회참여를 위해 정말로 중요한 일이지만 지역사회 내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없다면 매우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며 “원주시와 기업도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