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DI

알림 뉴스레터 Koddi

이동

한국장애인개발원 뉴스레터 제 124호

Koddi뉴스레터, 함께 만들어가는 Koddi 한국장애인개발원
디딤돌 5월호표지
디딤돌 11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Koddi 포커스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가, 여기 있습니다.
BF기관 탐방
‘무지개’를 닮은 아이들의 꿈터
- 위례하늘유치원
행복이 머무는 일터
청정지역 영양군의 천연농산물 영양을
그대로 담았습니다.
- 아로니아가루·효소액 생산하는
‘영양군장애인보호작업장’
기분 좋은 만남
시각장애인 마음보듬사가
당신의 그늘진 마음에 봄을 선물해요.
- 협동조합 봄그늘
코디 패밀리
모든 발달장애아동과 가족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길 바라요.
-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장애아동지원팀 강지현 팀장

한국장애인개발원-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지체, 뇌병변 장애아동에게 맞춤형 휠체어 전달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의 후원으로 지체·뇌병변 장애아동 60명에게 맞춤형 휠체어를 전달했다. 지난 11월 18일(월) 오후 3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휠체어 전달식에는 양 기관 대표와 관계자, 휠체어 장애아동과 가족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원은 전달식에 참석한 13명의 장애아동과 가족들에게 새로운 맞춤형 휠체어를 타고 롯데월드타워 아쿠아리움과 전망대 서울스카이를 방문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특수 제작된 휠체어를 지원받은 김두현(가명, 11세, 뇌병변장애 1급) 군의 어머니 김효정(가명) 씨는 “근육 운동 장애로 이동이 불편했던 아이가 새로운 맞춤형 휠체어를 타고 아쿠아리움에서 신난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2012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지체?뇌병변 장애아동에게 맞춤형 휠체어(1대당 약 200만원)를 지원해 왔으며, 올해까지 8년간 총 255명의 아동에게 약 5억 원 상당의 휠체어를 지원했다.

제1회 장애인식개선 SNS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지난 11일(월)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제1회 장애인식개선 SNS 콘텐츠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장애인식개선의 가치가 담긴 SNS 콘텐츠 발굴을 통해 대국민 관심을 환기하고자 마련됐으며,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주최, 개발원이 주관했다. 대상으로는 ‘아웃오브’ UCC단편 영상을 제작한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과 학술제 다큐팀(지소연, 강다훈, 김예빈), 최우수상으로는 UCC 단편 영상 ‘당신의 생각을 제한하는 것이 장애입니다’를 제작한 유튜버 위라클 팀(박위, 박한빈) ‘배려하느라 힘드시나요’를 제작한 서희주 씨, 카드뉴스 ‘장애인 선수가 아닌 스포츠 선수의 이름으로’를 제작한 중앙인권왕팀(김형욱, 허성주)과 ‘대제학 이덕수’를 제작한 함께 이루조팀(박주은, 김도현, 신동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만 원 상금, 특선 수상자에게는 1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됐다. 수상작들은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돼 한국장애인개발원 및 SNS 등에서 홍보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제주발달센터,‘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진로 바라기’토크콘서트 참여자 모집

우리 원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김정옥, 이하 제주발달센터)는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도남동 돈테일러 익스프레스 카페에서 개최되는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진로바라기’ 토크콘서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올해 보건복지부를 통해 신규로 시행되는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발달장애자녀를 둔 부모와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특강은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 김성남 대표가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진로 상담 및 코칭’을 주제로 90분 가량 진행한다. 신청은 11월 19일 화요일까지 제주발달센터 홈페이지(https://www.broso.or.kr/jeju)에서 제출서류를 다운로드해 내용을 작성한 후, 이메일(geniejong@koddi.or.kr) 또는 팩스(064-803-3702)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발달센터 개인별지원팀(064-803-7315)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인도 장애인 “우편투표” 가능해져

인도의 80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은 이제 우편을 통해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유권자들은 투표일에 투표소에 직접 방문하여 이전 절차대로 투표를 하거나, 우편을 통해 투표를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된다. 인도 법무부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선거규칙을 개정하여 노인과 장애인을 부재자 투표자 명단에 포함시켰다. 개정된 규칙에 따르면, 조건에 부합하는 유권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우편 투표용지를 발급받게 된다. 투표 후 지정된 센터에 기탁하면 투표가 완료된다. 선거관리위원회는 “모든 범주의 유권자에게 투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 본 메일은 2019년 11월 21일 기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거하여 발송되었으며,
   귀하의 메일 주소는 온라인 신청 및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 관련 담당자들에 의하여 수집되었습니다.

- 본 메일은 발신전용메일이며, 회신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메일의 수신을 원하지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mail, Click here.


한국장애인개발원 발행 뉴스레터 신청하기


장애인개발원 로고

주소 : (0723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대표전화 : 02-3433-0600, 팩스 : 02-412-0463, 이메일 : webmaster@koddi.or.kr
COPYRIGHT (C) KODDI ALL RIGHTS RESERVED.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