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위해 사례자문위원 위촉]

등록일 : 2018-02-27 l 조회수 : 199

전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발달장애인 개인별지원계획 위해

의료, 복지, 교육 등 전문가 5명 사례자문위원 위촉

 
- 심도 있는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다각적 및 전문적인 해결방안 제시 노력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라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박승택, 이하 전북발달센터)27발달장애인의 전 생애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을 위한 사례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사례자문위원으로는 eye전북심리상담연구소 박숙현 소장, 전라북도교육청 특수교사 이인선, 예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해경 교수, 우석대학교 재활학과 정승원 교수, 전북장애인복지관 정호영 관장 의료, 상담, 복지, 교육 등 발달장애 관련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오전 11시 전북발달센터에서 위촉식이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시 다양한 분야의 발달장애 관련 전문가, 발달장애인 당사자 및 보호자들과 함께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다각적이고 전문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위원 임기는 20202월까지다.
 
  박승택 전북발달센터장은 발달장애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하기 위해 개인별지원계획 자문위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많은 협력과 조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치·운영되고 있는 전북발달센터는 도내 12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전 생애에 걸친 교육, 직업재활, 문화·복지 서비스 등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당사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현장조사 시 동행과 보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