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 보도자료

프린트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3개 전문기관 온라인 워크숍 개최]

등록일 : 2021-06-28 l 조회수 : 208

한국장애인개발원-국립특수교육원-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온라인 워크숍 개최

 

- ‘장애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9월 가동, 장애학생에게 원스톱 서비스 제공기대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2021624(), ‘장애학생 취업지원 유관기관 공동확대 워크숍을 공동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장애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주제로, 국립특수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장애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이란 3개 부처(교육.복지.고용)로 나누어진 장애학생 취업지원 체계를 일원화하여 장애학생 직업평가-직업교육-고용지원-사후관리 서비스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20219월부터 본격 가동된다.


워크숍은 먼저 9월 공개 예정인 장애학생 진로취업지원 시스템구축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실 사용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시스템 시연 및 사용자 매뉴얼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장애학생 진로 및 취업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및 시도교육청의 사례 발표로 진행됐다.


한편, 보건복지부/한국장애인개발원,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 고용노동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0184장애학생 원스톱 취업지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 체결에 따라 한국장애인개발원 등 3개 기관은 장애학생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취업지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최경숙 한국장애인개발원장은 개발원은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보급하여 장애학생들의 실제적인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이전글
  • 다음글
  • 목록


정보공개

인쇄하기

text

TOP